Santo Domingo de la Calzada

 순례자를 돌보는데 삶을 바치기로 결정한 젊은 수도사의 이름에서 유래하였다고 합니다. 신의 계시를 받은 이후 그는 산티아고 순례길을 정비하고, Oja 강 위에 돌로 순례자를 위한 다리를 건설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1109년 세상을 떠난 이후 마을의 교회에 안치되었습니다.
 
 또한, 닭의 부활에 관련된 전설이 구전되어 내려오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독일에서 온 순례자 가족이 이마을에 도착을 하였고, 그들이 묶었던 여관의 딸이 가족의 젊은 아들에게 사랑에 빠졌지만 혼자만의 사랑이였다는 것에 실망을 하게 됩니다. 일종의 복수심으로 쳥년의 가방에 은식기를 몰래 숨기게 되어 젊은 청년은 여관 주인 딸의 모함 속에서 교수형에 처해지게 됩니다.

 그의 가족은 산티아고를 향하는 발걸음을 멈추지 않았고, 어느날 죽은 것으로 생각했던 아들이 꿈에 나타나 이야기와 함께 그가 아직 살아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산티아고 까지의 순례길을 마치고, 돌아오는 길에 꿈에 관한 이야기를 마을의 집정관에게 이야기 했지만, 그들이 이러한 이야기를 믿을리 없었습니다. 그 집정관은 식탁의 구운닭이 살아나는 것과 같이 청년이 살아 있다는 것이 있을 수 없다고 말하는 순간, 식탁의 닭에서 깃텃이 자라나고 부활하게 되는 광경을 목격하게 됩니다.


 시설 : 마켓 / 바 / 카페 / 식당 / 병원/ ATM / 은행 / 병원

Santo Domingo de la Calzada


# 참고


 현지 포럼 및 사이트를 참고한 프랑스길의 알베르게 정보이며, 내용은 정보 수집 및 상황에 따라 수시로 수정/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연중무휴의 알베르게라 할지라도 연말/연초에는 상당 수가 영업을 하지 않으니, 순례길을 걸으면서 알베르게 관리인들을 통해 수시로 체크해가는 요령이 필요합니다.
 해당 정보는 알베르게의 상황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안내된 웹사이트를 통해 변동 사항 및 세부 서비스 내역에 대한 확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Abadía Cisterciense
 
 유형 : 종교단체 운영
 숙박 : 기부제
 식사 : 아침 - 4 유로 / 저녁 - 10 유로
 침대 : 33
 영업 : 5월 ~ 9월
 시설 : 냉온수 / 샤워 / 주방/ 인터넷 / 자전거 / 말

 순례자 선호도 : 4 / 5

 홈페이지 : www.cister-lacalzada.com


# La Casa del Santo

 유형 : 사립
 숙박 : 5 유로
 식사 :
 침대 : 210
 영업 : 연중무휴
 시설 : 냉온수 / 샤워 / 난방 / 주방 / 인터넷 / 자전거 / 말

 순례자 선호도 : 4 / 5

 홈페이지 : www.alberguecofradiadelsanto.com

 
# 마지막 수정 : 2013/5/19


# 관련글 - 2013년 겨울 숙박했던 알베르게 정보

[Camino de santiago / 알베르게 - 프랑스길] 분류의 다른 글
2013/05/19 21:44 2013/05/19 21:44
Trackback address :: http://www.janus.pe.kr/blog/trackback/1026

Comments List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