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amino Pilgrim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산티아고 순례길(Camino de santiago) 관련해서 안드로이드 어플을 마켓에서 찾을 수 있으나, 보통 어플 사용 접근성이 떨어지고 내용도 부실한 경우가 상당수 입니다.
 Camio Pilgrim 어플은 산티아고 순례길 포럼을 검색하던 중 알게되었는데요, 한번 설치하고 둘러보니 완성도도 높고 사용 편의성도 뛰어난 것 같아 소개해드리고 합니다.
 현재는 프랑스길만 소개되어있습니다.


# 어플의 구성
Camino pilgrimCamino pilgrim

 어플을 설치하고 가동시 보여지는 첫화면으로 일반적인 스케줄에 따라 구간을 나누어 표시하고 있습니다.
 31일 부터 35일까지 선택하여 구간을 나누고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또한, 순례자 개인의 순례 시작 날자와 시작/마무리 구간을 지정하고 전체적인 일정을 대략적으로 짤 수 있도록 돕고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구간(마을)의 편의 시설 및 숙소 안내
Camino pilgrimCamino pilgrimCamino pilgrim

 처음 화면에서 나뉘어져 있는 구간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구간별 지나는 마을마다 순례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편의 시설들이 한눈에 파악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마을을 클릭하시면 해당 마을의 알베르게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나타납니다.
 하단의 지도와 스마트폰의 gps 기능을 통해 현재 위치 및 알베르게 위치를 파악 가능하도록 직관적인 UI를 가지고 있습니다.



# 지도의 활용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단의 지도 모양을 클릭하시면 전체적인 구간에서는 나뉘어진 구간별 마을을 포인트로 표시하여 알려주며, 세부 메뉴에서 지도를 클릭시 알베르게 위치등 편의 시설들을 지도에 표시하여주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지도데이터의 종류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가 이 어플을 추천하는 주된 이유가 오프라인 맵을 쉽게 활용할 수 있게 해놨다는 점입니다. 한국 순례자들이 대부분 데이터를 차단하여 걷는 도중 인터넷 정보를 활용하기 어렵다는 점에서 오프라인 데이터를 어플에서 얼마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지가 가장 중요한 선택의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어플의 셋팅메뉴로 들어가시면 활용하고자하는 맵의 종류를 선택할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는 구글맵으로 선택되어 있으나 오프라인맵을 선택하고 미리 해당 오프라인맵을 쉽게 다운받아 놓을 수 있습니다.
 지도는 순례길을 걷는데 무리없을 만큼의 자세함을 보이며, 별도의 gpx 파일을 첨부하지 않더라도 전체 루트가 지도에 표시되어있습니다.



# 순례자들에게 맞춤형 어플

 앞서 소개해드린 것 같이 산티아고 순례길 중 프랑스길을 걷고자 하는 순례자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어플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용법이 어렵지도 않고 필요한 정보를 순례자 유형에 알맞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직 순례길 만을 위해서 만들어진 어플이므로, 다양한 기능을 담고 있는 트래킹 어플보다 오히려 활용도는 높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몇 종류의 오프라인지도 활용을 위한 어플을 소개해드렸지만, 현재로서는 프랑스길을 걷는 순례자에게는 Camino pilgrim 어플 하나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길을 걷고자 하는, 또한 길 위에 서있는 순례자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 관련글

 - Camino Pilgrim 구글 플레이스토어
 - 순례길에 도움이 되는 스마트폰 어플 추천
 - 프랑스길 / 은의길 gpx
 - locus pro 소개
 - 오프라인 지도 데이터
 

2014/02/08 19:48 2014/02/08 19:48
Trackback address :: http://www.janus.pe.kr/blog/trackback/1152

Comments List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