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욘 (Bayonne) 에 자리잡은 바스크 박물관 (Basque Museum)

바욘 - 바스크박물관
  스페인과 프랑스의 국경을 사이에 두고 바스크 지역이 자리잡고 있으며, 현대에 이르기까지 독립을 위한 움직임과 충돌을 보이고 있는 곳 입니다.
 문화, 언어, 생활 적인 면에 프랑스 또는 스페인과 전혀 다른 구성원으로 볼 수 있는만큼의 차이점을 보이고 다른 민족으로 여겨지며, 스스로도 그런 것에 자부심과 긍지를 가진다고 합니다.
 이러한 바스크 지역의 전통적인 모습, 생활상을 살펴 볼 수 있는 유물과 사진 등을 소장하고 있는 박물관이 바욘(Bayonne)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 위치 / 입장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 openstreetmap.org

 대성당을 기준으로하여 작은 강 맞은 편 쪽으로 방향을 잡으신다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저는 별도의 할인 혜택없이 6.5 유로를 내고 티켓을 구입하였으나, 학생이나 그룹 또는 어린이 등에게는 일정의 할인 요금이 적용 됩니다.
 별도의 가이드 투어도 운영하고 있으며,  개인 관람자에게 박물관의 층별 전시물이 소개된 안내 책자를 나누어줍니다.

  - 개인 가이드 : 2.5 유로 / 매월 첫째 일요일 오전 11:15
  - 그룹(25명이상) / 주제별투어 : 56유로 / 예약제



# 박물관 소장품들 둘러보기

 주로 바스크 지역의 역사와 생활 양식 그리고, 바욘의 초기 마을 모습 등을 살펴볼 수 있는 유물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바스크 지역과 주민들이 살아온 일상 생활을 엿볼 수 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관람의 유형 혹은 목적

 파리에서 생장으로 향하면서 바욘에서 하루를 보내야 했기에 둘러 볼 곳을 찾는 중 바스크 주민들이 바스크 문화에 대한 자부심이 강하며 이 박물관에 대한 추천도 있는 것을 보고 일부러 시간을 내어 들려본 곳입니다.
 감탄할 만한 화려함이나 감동을 바라기보다 그 지역 주민들의 지역적 특색과 역사 정도를 엿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접근하여 관람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관광보다 학문적 접근으로 찾는 학생들이 많은 듯 싶었습니다.


2014/02/13 22:02 2014/02/13 22:02
Trackback address :: http://www.janus.pe.kr/blog/trackback/1155

Comments List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