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못 관리

 회사에 나름 큰 크기의 자연 연못이 있는데, 그 동안 수질 관리가 전혀되지 않고 있는 상황이였습니다. 올해 유독 그 정도가 심한 것 같아 제가 감당할 수 있는 수준에서 연못 여과기를 만들어 돌리고, 연못 위에 떠 있는 부유물들은 뜰채로 계속 건져내면서 연못 관리를 시작했습니다.
 지금이 연못 여과기를 돌리면서 관리한지 두달이 조금 못되는 시점인데, 연못 물도 물고기들이 괜찮게 보일 만큼 깨끗해졌습니다.
 연못 주변에 나무들이 많은지라 연못위에 항상 부유물들이 떠있어서 쉽게 처리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나 찾아보다 발견하게 된 것이 부유물제거기 - POND SKIMMER 였습니다.
 하지만, 한국의 정원이나 연못 문화가 크게 발달된 것이 아니라 쉽게 제품을 찾을 수도 없고, 그나마 수입/판매 되고 있는 제품은 다소 비싼 것 같아서 해외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 OASE SWIMSKIM 25

 한국에 수입되고 있는 비슷한 제품이 30만원 중반이상의 가격이지만, 독일 아마존을 통해 비슷한 제품을 15만원이 채 않되는 가격에 구입을 할 수 있었습니다. 배송비를 포함하여 15만원을 초과하지 않아 별다른 관/부가세를 납부하지도 않아도 됐습니다. 이 제품은 독일내 배송만 하는지라 배대지를 이용하여 한국에서 물건을 받아 볼 수 있었습니다.


- 박스 개봉 및 물품 사진

 전체적으로 부유무들이 들어가게되는 상단부와 모터가 들어가는 하단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플라스틱으로 결합홈이 있어 출수구를 장착한 모터를 제 위치에 놓고 상하단부를 결합시키고, 제품을 물에 뜨게하는 모서리 부분을 같은 방법으로 조립하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 제품 구성 및 조립

 A에서 C과정을 통해 제품을 조립하고, 나머지 과정은 세척시 역순으로 분해하여 청소를하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조립된 제품의 모습

  윗부분에 뒤로 젖혀져 있는 곳을 통해 부유물들이 들어와 바스켓에 수집되고 들어온 물은 여과망을 통과해 하단으로 빠져나가게 되는 간단한 구조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작동사진
 
 처음에 무작정 연못에 넣고 코드를 꼽았지만, 제대로 작동이 되질 않았습니다. 이리 저리 만지다 물 밖에서 코드를 연결한 다음에 기계에서 물방울들이 올라올때 즈음 완전히 입수를 시키니 적당한 수준에서 떠다니며 연못의 부유물들을 수집하기 시작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작동영상




# 제품 하단에 줄을 고정할 수 있는 고리 같은 게 있어서 낮은 연못의 경우 고정줄을 만들어 특정 구간에 머무르게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연못이 상당히 깊은 이유로 그냥 물 위에 띄워놨습니다. 그런데 저같이 그냥 물에 띄어놓는 경우 기계가 혼자 빙글 빙글 돌며 돌아다니다가 수면이 낮은 가장자리 부근에 걸려 수면보다 높게 뜨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새로운 물은 유입이 되지 않고, 기계는 내부의 물을 다 배출하게 되므로 기계가 멀뚱히 수면 위로 뜨게되어 부유물들을 수집하지 않게 됩니다.
 
 어느정도 수위가 확보된 공간에서 (제품설명으로 40CM) 고정줄등을 사용하여 이용하시는 것이 오작동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미국 아마존이 아닌 독일 아마존을 통해 구입한 것은 전압차이 때문에 별도의 변압기 사용없이 제품을 활용하기 위함이였고, 가격 역시 한국에서 구입하는 것보다 반 이하의 비용이 들었습니다.
 고장이 날 경우 별도의 A/S를 기대하기는 어렵지만, 기계의 작동 상태를 볼때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다만, 연못 면적이 기계가 감당할 수 있는 면적을 초과하기에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2014/06/16 19:56 2014/06/16 19:56
Trackback address :: http://www.janus.pe.kr/blog/trackback/1173

Comments List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