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못 꾸미기

 일전에 소개해드린 것 처럼 요즘 제 유일한 낙이 연못 관리하는 겁니다. 
 물이 많이 더러워지지 않게 하고, 낙엽을 건져내고, 물고기가 안 죽게 하는...
 그냥 먹이 챙겨주면서 물고기들 커나가는 것 보면 애완동물 키우는 것 처럼 보람이 있더군요.
 어쩌면..
 그냥 청승 떠는 것일 수도...
 

# 양수기 고장 / 분수 펌프 구입

 최근에 연못에 설치된 폭포에 연결되어 있던 양수기가 고장이 나서, 연못 물고기들에게 제대로 산소가 공급되지 않는 상황이 발생하게 됐습니다.
 처음에 고장났을 때에는 그리 큰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했지만, 물고기들의 상태가 영.. 좋지 않아 분수를 설치해 수중 산소량을 늘려볼 요량으로 수중 펌프와 분수 노즐을 구입하였습니다.
 시간당 5500l 수준의 용량을 보이는 수중 펌프로 4 종류의 노즐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였고,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딜러가 제대로 배송을 해줄까 걱정이였지만, 쉽되고 3~4일만에 배송이 이루어졌습니다.


# 설치된 분수 펌의 모습

 본래 사진상 보이는 분수대 뒤쪽의 절벽(?)에 양수기를 이용해 폭포를 만들었었으나, 고장난 바람에 분수를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배송비 포함해서 9만원 정도에 구입을 하였는데 상당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연못의 모습들

 아무래도 오픈이 되어 있는 연못이기 때문에 새들이 물고기를 집어 가는 경우가 많아서 띄워놓은 악어 모형입니다. 실제로 악어 모형이 효과가 있는지는 알수 없으나, 올해는 새들이 물고기를 물고 가는 참사는 발생하지 않아서 다행이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관련글

  - 부유물제거기(pond skimmer)




2014/09/28 23:32 2014/09/28 23:32
Trackback address :: http://www.janus.pe.kr/blog/trackback/1176

Comments List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