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phaScan AOC 2367 IPS LED 무결점

 이전에 쓰던 모니터가 고장나서 한번 고쳐썼었는데, 다시 고장나는 상황이 발생하는 바람에 묻고 물어 추천받아 구입하게 된 모니터입니다.
 전에도 BTC 모니터 구입해서 4년 넘게 잘쓴 경험도 있고해서 중소기업에 대한 걱정은 덜한 편이긴 하지만, A/S 측면에서 걱정되긴 했던 것은 사실이였습니다.
 하지만, 알파스캔이 고객 대응이라던지 A/S면에서 믿음직 하다는 평가가 다수여서 마음 편히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컴퓨터 하드웨어의 전문 지식 같은 것도 없고, 다른 분들 리뷰같이 프로그램 돌려서 제품 테스트 할 능력이 않되기 때문에 제품 외관이나 알파스캔의 고객 대응 관련한 포스팅이 될 수 밖에 없음을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저같이 일상 생활에서 제품을 구입하고 쓰시는 분들에게 대략적인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알파스캔의 고객대응 

 알파스캔 이전에 BTC / LG / 삼성 / wolfnfox 등 가정용 또는 사무용으로 해당 브랜드 상품을 써왔는데, 불량화소 하나 하나 신경쓰면서 체크하고 다시 돌려보내고 한적은 없었습니다. 왠만하면 그냥 쓰자는 주의이고, 그동안 제품에도 큰 문제가 없었던 까닭이기도 합니다.
 알파스캔의 Aoc 2367 ips led 제품을 여느때처럼 인터넷에서 구입하고 배송받아 책상 위에 배치해놓고 쓰다가 당일 저녁 좌측 하단에 불량화소 3개가 몰려 있는 것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만약, 구입한 시기 이후 오랜 시간(일주일 이상)이 지난 후였으면 그냥 감수하고 썼을 것 같지만, 배송 받은 당일 그러한 문제점을 발견하게 되니 계속 신경이 쓰여 알파스캔 회사의 홈페이지에 A/S 문의 접수를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알파스캔의 무결점 정책이 판넬교체라고 제품 수리를 권하는 답변이 돌아왔고 솔직히 A/S를 접수한 이후에도 불량화소를 하나 더 발견한 입장에서는 마음이 불편했습니다. 그런데 다나와에서 해당 제품의 답변을 해주는 분의 글을 읽다보니 구입해서 바로 발견한 제품의 하자인 경우 제품 교체를 해준다는 것을 발견하게 되고, 제 상황에 대한 답변을 요구했습니다. 담당자 별로 대응이 틀린 것 같았습니다. 제품 교체로 진행 되는 것이 맞다는 답변을 받게 되고 금일 새로운 제품을 배송 받았습니다.

 이 진행 과정에서 A/S 정책에 대한 담당자에 따른 대응의 차이는 있었으나, 일단 처리 방향이 정해지고 나서 진행은 깔끔하고 친절하게 이루어졌습니다.
 문제가 있는 제품을 먼저 보내고, 새로움 제품을 받는 과정은 불편함이 있었으나, 중소 기업에서 이만큼 고객 응대를 해주는 것 자체가 만족스러웠습니다.


# 개봉기

 불량화소 확인은 제품을 수령하고 바로 실시하는 것이 필수적일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금일 새롭게 받은 제품의 개봉 사진을 올려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제품박스 및 구성 물품 -

각종 케이블과 스탠드 / 드라이버 CD가 제공 됩니다. 다만, 전용 프로그램중 윈도우상에서 osd를 불러오는 I-Menu 라는 프램의 경우 윈도우8 에서 실행이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았고, 종료되지도 않은 상황에서 메모리를 계속 차지하고 있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제품의 외관 및 스탠드 -

 제품의 외관은 제가 이 제품을 선택하게 된 이유 중의 하나이며, 깔끔한 디자인으로 시선을 끕니다. 이번에 모니터를 바꾸면서 스피커를 없애 버리고 모니터의 스피커를 활용하려는 계획이였기에 그래픽카드와 HDMI로 연결하였는데, 모니터의 스피커임을 감안하면 스피커의 성능에 대해서는 불만은 없습니다.
 스탠드를 조립하는 과정도 별도의 도구없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배려된 구성이였으며, 전체적인 외관의 조화 역시 만족스럽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모니터가 자리잡은 책상-

 전체적으로 깔끔한 외관이 인상적이며 책상 위에서 큰 자리를 차지 하지 않고 잘 어울리는 모습입니다. 같은 가격대 제품의 성능이 비슷하다면 아무래도 제품의 디자인이 고객의 선택에 있어서 큰 비중을 차지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 무상 A/S 기간내 제품에 이상이 생겨 방문 수리를 받아야 할 경우는 극히 드물 것이라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처음 제품의 불량화소 문제로 불편함을 겪긴 했으나, 덕분에 알파스캔의 A/S 및 고객 대응에 대한 경험을 할 수 있었고, 제품에도 만족하며 일반적인 사용을 하는 저에게는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될 것 같습니다.
 저와 같은 소비자 층의 제품 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글을 마무리합니다.



2013/03/29 17:32 2013/03/29 17:32
Trackback address :: http://www.janus.pe.kr/blog/trackback/945

Comments List

  1. 나그네 2013/08/03 12:31

    잘 보고 갑니다...

    • JaNuS 2013/08/09 22:40

      감사합니다 :)
      제품 선택하시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래요~

  2. 지나가는1인 2013/09/12 00:23

    헉... 이번에 제가 견적내면서 주문한 키보드랑 모니터랑 마우스가 같네요
    이런일이 ㄷㄷㄷㄷㄷㄷ 모니터 사용기보러 들어왔다가
    놀라고 갑니다...

    • JaNuS 2013/09/13 20:48

      저랑 취향이 비슷하신 것 같아요.
      보기에 깔끔한 스타일을 선호하는지라 :)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