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스본 - 리스보아 카드 정보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리스보아 카드와 관광지 할인 쿠폰 북 -

 리스본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효율적인 관광을 돕기 위한 카드로 각종 교통 이용과 관광지 할인 혜택을 담은 카드로 리스본 공항 및 도심의 투어 인포 센터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24시간 / 48시간 / 72 시간권으로 나뉘어져 구입할 수 있고, 카드와 별도의 할인 쿠폰북을 같이 주는데 일종의 가이드북과 같은 역할을 하니 관광시 필히 지니고 다니시면서 쿠폰으로 할인 받을 수 있는 곳은 햬택을 받으시면 됩니다.
 저는 3박 4일간 리스본에 있으면서 첫날 오후에 72시간권을 구입 및 개시를 해서 떠나는 날까지 사용 할 수 있었습니다.


# 리스보아 카드의 구입과 개시.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 리스보아 카드 판매처와 가격 -

 도심의 인포 센터에서 각 시간권 별로 안내받아 구입이 가능하며 학생의 경우 별도의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리스본이 도착하시면 보통 바로 로시우광장으로 향하시는데 로시우 관장 주변에서 관광 인포센터를 쉽게 찾으실 수 있고, 로시우 역 가까운 곳에도 인포센터가 2군데 있으므로 판매처를 찾는 것은 어렵지 않으실 것이라 생각 됩니다.
 각 시간권 별로 금액은 상기 표시된 금액과 같으며, 도시 방문전 리스본 관광청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구입도 가능하니 자신의 여행 일정에 맞는 시간권을 구입해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 리스보아 카드 기입 사항 -

 리스보아 카드를 구입하시고 가장 먼젖 하실 일은 카드의 개시 시간과 자신의 서명을 적는 일입니다. 미기입시 불이익이 있다고 하지만, 실제로 전산으로 처음 입력된 시기부터 계산되기 때문에 본인 확인 이외의 특별한 의미는 없을 것 같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리스보아 카드와 별도로 쿠폰북은 리스보아의 카드 개시와 별도로 활용 가능하기때문에 쿠폰북을 먼저 활용하고, 리스보아 카드를 늦게 게시하는 방법으로 융통성있게 활용 할 수도 있으므로 어디까지나 활용 방법은 본인의 선택입니다.


# 리스보아 카드 쿠폰북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 쿠폰북의 모습-

관광지를 돌아보실때 단순히 리스보아 카드의 소지만으로 무료입장 및 할인이 가능한 곳도 있으나, 할인 쿠폰북의 쿠폰이 필요한 곳도 다수 존재하니 쿠폰북을 항시 소지하고 다니시는 것이 할인을 받는데 필수적입니다.
 티켓 구입처에서 리스보아 카드의 소지를 알리고, 쿠폰북을 건네면 위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직원이 해당 쿠폰을 가져가고 할인된 금액을 적용 받을 수 잇으나 어떤 곳은 쿠폰만 확인하고 할인 금액을 적용해주는 곳도 있었습니다. 그들도 귀찮은 것은 마찬가지인 듯 싶었습니다.


# 실제 활용하기

 리스보아 카드로 카드권의 시간동안 각종 교통 수단의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근교 도시등의 이동과 관광지 무료입장 및 할인 혜택으로도 그 가치는 충분 할 듯 싶습니다. 다만, 교통의 경우 리스본-신트라 / 리스본-까스까이 지역 이동까지만 무료 이용이 가능하기에 호까곳을 가시는 경우 해당 지역에서 다시 티켓을 구입하셔야 합니다.
 벨렘지구의 상당부분이 리스보아 카드 만으로 이용이 가능하기때문이 굳이 일요일에 방문하여 붐비는 시간에 돌아보지 않고, 평일에 여유롭게 돌아보는 방법을 택해 관광지를 둘러보는데 붐비지 않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여행에 있어서 어떠한 측면에 가치를 두느냐에 따라서 활용 방법과 시간권의 선택은 달라질 것입니다.
 

# 관련글

  - 리스본 : 벨렘지구
  - 리스본 : 중심지 풍경
  - 리스본 : 신트라, 까스까이



Trackback address :: http://www.janus.pe.kr/blog/trackback/946

Comments List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