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YES24 파워문화블로그 5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YES24 에서 일년에 2번씩 6개월의 텀을 두고 해당 사이트에서 활동할 블로거들을 선정하여 혜택을 주고 있다. 주로, YES24의 자체 블로그에서 활동하는 분들 대상이나 외부 블로그의 경우에도 신청을 하면 검토 후 선정되기도 하는 듯 하다.

 언제 신청했는지도 잊고 있었는데, YES24 로 부터 파워문화블로그5기 - 사진/ 여행 부문에 선정됐다고 문자를 받게 되어 약간은 놀랐다. 그럴수 밖에 없는 것이 외부 블로그를 이용하는 분들이라고 할지라도 YES24에 또 하나의 리뷰 블로그를 운영 중이신 분들이 많았고, 나는 블로그 개설 조차 하지 않은 상황이였다.

 호스팅 비용만 결제를 한 상태에서 한동안 방치해두었던 블로그에 산티아고 순례길에 관한 여행기와 사진등을 포스팅하기 시작한 내용들이 좋은 인상을 심어준 것은 아닐까 생각해본다. 혹은, 새로이 신청을 받은 여행/사진 부문에 사이트의 특성상 신청자가 많이 없었을 수도..


- 선정 방법 -
YES24 파워문화블로그

- 파워문화블로그 혜택 -
YES24 파워문화블로그


# 여행과 사진이라는 주제 그리고, 외부 블로거로서의 한계

 우선 사진/여행 부문으로 채택이 되어 해당 블로그에 주마다 1회씩 글을 올려야 하는데, 이미 블로그에 상당 부분의 여행기와 사진을 올린 입장에서 중복되지 않은 내용의 포스팅을 하는데 현실적인 어려움이 느껴진다.
 아직, 첫글을 올리지 않았지만 주마다 어딘가를 가고, 무엇인가를 찍어 올려야 한다는게 어찌 큰 부담이 아니겠는가.. 
 좋은 글과 사진을 올려주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외부 블로거라도 선정해 주신 것이라고 생각하기에 부실한 포스팅으로 생색내기에 그칠 수도 없는 노릇이지 않는가..

 YES24에 글을 포스팅한다고 하더라도 나와 같은 경우는 기본적으로 내가 이용하는 메인 블로그가 있는 이상, 어디까지나 활동 요건을 충족시키기 위한 포스팅이 될 수 밖에 없는 것이 YES24의 파워문화블로그를 시작하려는 입장에서 한계로 다가온다.


# 첫 글의 시작에 앞서..

 내가 살고 있는 곳, 주변의 이야기와 사진들을 하나 둘 소개하는 방향으로 포스팅 주제를 잡아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스스로에게 부담이 되지 않고, 꾸준하게 포스팅할 수 있는 것이 그러한 일상과 주변의 공간일테니까..
 그런데, 한주에 한번씩... 진정 떠나야 하는가... 혼자 카메라만 들고...


# YES24 블로그 주소

 YES24에 우선 글을 올리기 시작했고, 포스팅 시점 한달 이후 본 블로그에 옮길 수 있다는 정책에 의해 한달 이후 이 블로그에 글을 옮길 예정입니다.
 
- YES24 블로그 살펴보기


2013/04/29 18:27 2013/04/29 18:27
Trackback address :: http://www.janus.pe.kr/blog/trackback/980

Comments List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