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뿌리공원

 대전 분이 아니면 뿌리공원의 '뿌리'가 식물의 그것으로 먼저 생각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뿌리공원의 뿌리는 '근본' 혹은 '근원' 의 은유적 의미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우리 나라의 성과 본관을 바탕으로 한 테마공원 성격을 띄고 있으며, 각 성과 본관 별로 조형물이 공원 내 세워져 있습니다.  아이들과 같이 봄나들이 가면서 가족의 역사라든지 조금은 의미있는 하루로 만들기 위해 좋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다가오는 어린이날 봄나들이 장소로 고민하시는 가족분들께는 대전 동물원(오월드)와 인접해 있어 두 곳을 하루에 모두 방문하시는 코스로 좋기에 추천드립니다.

뿌리공원 전경


# 뿌리공원의 위치


 대전-안영IC를 빠져나와서 동물원이나 뿌리공원 이정표를 따라가시면 바로 도착하실 수 있는 위치입니다. 또한, 동물원과 뿌리공원은 서로 가까운 위치에 있어 이동하시기에 불편함이 없습니다.


# 뿌리공원으로 향하는 다리를 건너서..

 평일 낮에 찾은 뿌리공원의 주차장에는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아마도 지역 관광 코스의 하나로서 이용되는 것 같았습니다. 주차장에 차를 주자시키고 뿌리공원으로 향하면 강을 가로질러 놓여있는 다리를 건너 입장하게 됩니다.
 다리를 건너면 우측에 먼저 족보 박물관이 자리잡고 있어 아이들에게 교육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공원의 안내 책자도 구비되어 있으니 방문하셔서 미리 우리 가족의 본관과 성에 대한 조형물이 어느 위치에 있는지 미리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뿌리공원

뿌리공원

뿌리공원


# 뿌리공원의 모습

 유등천을 끼고 있는 뿌리공원은 자연과 조화를 이루어 위화감없이 자연풍경과 조형물들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관광객으로 붐비는 경향이 있는 듯 싶기도 합니다. 제가 도착한 날에 주차장에 관광버스가 여러대 주차되어 있었고, 일본분들도 계셨던 것 같습니다. 뿌리공원과 동물원을 하루의 코스로 잡으신다면, 오전에 일찍 뿌리공원을 산책겸 둘러보시고 동물원으로 향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조형물들이 놓여있는 공원이 시작되는 입구 쪽에 사람들을 맞이하는 장승들이 서있습니다.

뿌리공원

뿌리공원


# 성, 본관별 조형물들.
  
 각 성과 본관별로 나름대로의 특색을 띈 조형물들이 공원 내 위치하고 있습니다.

뿌리공원

뿌리공원


뿌리공원

뿌리공원


# 뿌리공원의 풍경들

 4월의 마지막 즈음 찾은 뿌리공원은 의외로 가을 분위기를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단풍 나무때문인데, 가을에 방문하면 보다 운치 있는 풍경이 될 것 같습니다.
 유등천과 뿌리공원의 조화로운 풍경과 함께 산책과 봄날의 여유로움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며, 오리배도 이용하 실 수 있으나 30분에 만오천원 정도로 다소 비싼감이 있었습니다.
 예전에 다큐멘터리를 시청했을때 뿌리공원의 유등천에 천연기념물인 수달이 살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운이 좋으시면 유등천을 유유히 헤엄치는 수달을 확인하시는 행운을 잡으실 수도 있지 않을까요.

뿌리공원

뿌리공원

뿌리공원

뿌리공원

뿌리공원

뿌리공원


# 오래만에 찾은 뿌리공원
뿌리공원 - 자산정

 마지막으로 뿌리공원을 찾았던지 4~5년의 시간이 흐른 것 같습니다. 여전히 변함없는 모습이였지만, 족보박물관 및 지속적인 관리로 단순히 지역 분들이 아닌 관광객들에게 대전의 명소로서 자리잡아 나가고 있는 모습을 확인 할 수 이었습니다.
 또한, 관광 상품화 할 수 있는 것이 제한적인 대전의 상황상 이러한 테마공원의 조성과 관리는 하나의 모범 사례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린이날 아이들과 동물원으로 봄나들이를 떠나면서 뿌리공원에 잠시 들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Trackback address :: http://www.janus.pe.kr/blog/trackback/984

Comments List

  1. 비밀방문자 2013/05/04 07:58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 JaNuS 2013/05/04 17:41

      제안은 너무 감사하지만, 저는 이정도 수준(?)이 좋아서요~
      얽메이기 시작하면 이게 생활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말씀만 감사히 듣겠습니다~ :)

  2. 트위즐 2013/05/04 15:35

    저는 일산 살아서 조금 멀긴 하지만..

    우리 애기가 좀 크면 꼭한번 데려가고 싶네요 ^^

    경치 정말 좋다 ㅠ.ㅠ

    • JaNuS 2013/05/04 17:39

      아이들 학교 들어가고 하면 동물원이랑 같이 들려보세요~
      나름 의미있는 하루가 될 듯 싶어요 :)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