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지텍 방수키보드 K310 - 물청소 테스트

 로지텍에서 나온 방수키보드 K310을 구입하여 외형 및 기능에 대한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그때는 일부로 키보드를 오염시킬 필요성을 느끼지 못해 실제 방수 기능을 체험하지 않았었습니다.
 얼마전 키보드에 커피를 흘린 흔적, 머리카락과 먼지들이 뒤엉켜 있는 모습에 물에 키보드를 적시고 거품까지 내어 키보드를 청소를 했습니다.


# 더러워진 키보드의 모습

 자판에는 손때가 묻어 있고, 키보드 몸통에는 일전에 쏟는 커피의 흔적과 머리카락, 먼지들이 뒤엉켜 있는 모습입니다. 커피를 흘리지 않았다면 그냥 물 수건으로 닦아내고 사용해도 외관상 큰 문제는 없었을테지만, 갈색빛 커피의 흔적과 진득한 키감으로 인해 물청소를 단행하게 됩니다.
 USB커넥터 부분에 물이 들어가지 않게 방수 마개가 달려 있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키보드는 거품목욕 중.

 물을 뿌려 키보드를 씻겨주다가 이왕이면 제대로 닦아주자라는 마음에 거품을 내어 구석 구석 깨끗하게 청소해주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물청소로 깨끗한 모습의 키보드

 거품을 내어 키보드를 청소하고, 수건으로 물기를 닦아내었습니다. 사용설명서에는 바람에 자연건조를 시키라고 되어 있었지만, 키보드 구조가 내부에 물기가 잘빠지게 끔 배수구멍이 있어서 그런지 수건으로 왠만한 물기는 닦아 낼 수 있었습니다.
 바람에 자연 건조시키기에는 시간이 많이 걸릴 것 같아 그냥 헤어드라이기의 찬 바람을 이용해 쑥딱(?) 물기를 없애주고, 약간의 물기만 있는 상태에서 컴퓨터에 연결했습니다.
 결과는? 아무이상없이 깨끗한 모습으로 뽀득뽀득한 자판의 상태가 마치 처음 키보드를 구입하고 개봉했을 때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키보드 표면에 물기가 완전히는 마르지 않았지만, 이정도면 괜찮을 거란 마음으로 컴퓨터에 연결을 했습니다. 혹시나 작동되지 않으면 하는 걱정이 들기도 했지만, 아무 이상없이 바로 작동되는 모습입니다.
 키보드를 건조시키는데 시간이 걸린다는 의견이 있었지만, 이정도면 세척 후 바로 사용할 정도의 수준으로 건조 시간은 걱정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 관련글

 - 로지텍 방수키보드 K310


2013/05/05 16:22 2013/05/05 16:22
Trackback address :: http://www.janus.pe.kr/blog/trackback/985

Comments List

  1. 앤나c 2013/05/06 10:56

    키보드 디자인이 제 스탈이네요^^
    왠지 가격이 상당할 것 같네요. 키보드위에 항상 덮개를 씌우는데 더러워져서 씻을려고하면 착색되어서그런지 깨끗하게 안씻겨지네요. 방수 키보드라.. 부러워요 ㅎㅎ

    • JaNuS 2013/05/06 14:24

      외형이 타자기 비슷한 것 같아요.
      저는 키스킨 쓰면 변색되고, 뒤틀리고 그런 경우가 많아서 키스킨 제외하고 쓰는 편이예요.
      이 키보드 물청소하면서 일반 키보드도 물청소를 같이해서 말려놓고 나왔는데, 집에 돌아가면 연결해보고 일반 키보드 물청소 결과 포스팅 할께요.
      그리고, 가격은 저렴한 걸로 알고 있어요.
      일반 저가 키보드 보다 약간 비싼 정도? 부담없는 가격이였어요 :)

  2. 우연근 2014/12/20 15:51

    정 걱정이 되시는 분은 자기전에 씻어놓으시고 일어나서 연결하시면 되겠네요. 라고 쓰려는데 작년글이네요. ^^;

    • JaNuS 2014/12/20 20:02

      물기가 살짝 있어도 작동엔 무리 없더라구요. :)
      지금까지 이 키보드 쓰고 있어요. 가끔 씻어주지만,
      그것도 귀찮을때가...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Write a comment.